쿠팡플레이, 실검 상위에 오른 이유

쿠팡플레이가 주최하는 2024 쿠팡플레이 시리즈가 큰 관심을 받으며 전석 매진을 기록했습니다. 특히 토트넘과 바이에른 뮌헨의 경기가 많은 이목을 끌었는데,

이는 손흥민 선수와 김민재 선수의 출전이 예정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많은 팬들이 티켓 구매에 실패하면서 암표 거래가 성행하고 있어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쿠팡플레이 시리즈 티켓 매진 이유

쿠팡 플레이에서 판매한 2024 쿠팡플레이 시리즈 티켓이 전석 매진되었습니다.

쿠팡플레이 시리즈 포스터 - 출처 : 쿠팡 플레이
쿠팡플레이 시리즈 포스터 – 출처 : 쿠팡 플레이

이번 시리즈는 7월 31일 팀 K리그와 토트넘의 경기, 8월 3일 바이에른 뮌헨과 토트넘의 경기로 구성되었습니다.

티켓 판매는 28일 오후 8시에 시작되었고, 하루 만에 모든 표가 매진되었습니다. 특히 손흥민 선수가 속한 토트넘과 김민재 선수가 뛰는 바이에른 뮌헨의 경기는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토트넘은 2022년에 이어 두 번째로 쿠팡 플레이 시리즈에 참가하고 있으며, 뮌헨은 1900년 창단 이래 처음으로 우리나라를 방문하는 구단입니다.

암표 성행

그러나 문제는 티켓을 구매하지 못한 사람들 사이에서 암표 거래가 성행하고 있다는데 있습니다.

중고 거래 플랫폼에서는 정가보다 2배에서 많게는 10배까지 비싼 가격에 티켓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가령, 45만원인 프리미엄B 구역 티켓은 90만원에, 50만원인 프리미엄A 구역 티켓은 100만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심지어 4만원인 3등석B 구역 티켓도 20만원에 달하는 가격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쿠팡 플레이 대처

쿠팡 플레이는 티켓 ‘선물하기’와 ‘양도’ 기능을 금지하고 오직 와우 회원만 티켓을 구매할 수 있도록 제한했지만, 암표 판매를 막기에는 역부족인 것으로 보입니다.

일부 판매자는 신분증까지 제공하면서 티켓을 판매하고 있으며, 구매자들 또한 웃돈을 얹어서라도 티켓을 구하려는 상황입니다.

쿠팡 플레이 측은 공식 구입처를 통하지 않은 티켓 거래는 불법 행위이며, 이러한 티켓은 취소 및 환불이 불가능하다고 경고했습니다.

또한 재판매 목적으로 티켓을 구매한 사실이 확인되면 티켓을 강제로 폐기하거나 취소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Meet & Greet

또한 쿠팡 플레이는 이번 시리즈를 위해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마련하여 축구 팬들에게 최고의 축제를 선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선수 명단 발표와 입국 현장 생중계는 물론, 프리미엄 티켓과 오픈 트레이닝 티켓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선수들을 직접 만날 수 있는 ‘Meet & Greet‘ 행사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정리

쿠팡플레이는 불법 티켓 거래를 막기 위해 다양한 조치를 취했지만, 여전히 암표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에 쿠팡플레이는 공식 구입처를 통하지 않은 티켓 구매는 불법이며 취소 및 환불이 불가능하다고 경고했습니다.

또한 재판매 목적으로 티켓을 구매한 경우 강제로 폐기하거나 취소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쿠팡플레이는 이번 시리즈를 통해 축구 팬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며, 특히 선수들과의 만남 행사를 준비하고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Similar Posts